음식

[평촌맛집]평촌 학원가 먹거리촌 진주식 냉면맛집 제정헌냉면, 내돈내산 후기

소소심심 2022. 10. 30. 22:53
반응형

오늘은 평촌 먹거리촌 근처에 있는

진주식냉면 전문점인 제정헌냉면에 갔다왔다.

평양냉면이나 함흥냉면 전문점은 주변에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반면

진주식 냉면전문점은 주변에서 찾기 어려운것 같다.

제정헌 냉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갈산로72번길 10 1층
0507-1379-3749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매달 2,4번째 목요일 정기휴무

 

다가올 겨울을 맞이하여 계절메뉴인 온면도 출시했다.

11

 

 

실내인테어리는 목재느낌으로 깔끔했으며,

주문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어

생각보다 편리하였다.

키오

 

 

메뉴는 면종류로는 진주물냉면, 진주비빔냉면, 진주섞음냉면,

동절기 메뉴인 온면이 있으며

식사류로는 갈비탕, 육회비빔밥 등이 있었다.

11

 

 

냉면은 제주산 메밀을 이용하여 자가제면 한다고 붙어 있었다.

111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되며,

셀프바에는 어묵볶음, 무절임, 셀러드, 물김치 등이 있었다.

11

 

 

입구쪽에 온육수와 옥수수+보리차가 비치되어 있어

좋아하는 분들은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11

 

 

진주물냉면과 계절메뉴인 국보(온)면을 주문하였다.

22
11

 

 

진주물냉면은 기존에 알고 있던 고기가 아닌

해물을 사용해 육수를 내서 그런지 해물맛이 강하게 났다.

해물맛이 강하다고 해서 함흥냉면처럼 간이 강한건 아니고

평양냉면보다는 간이 있지만 함흥냉면처럼 자극적인 맛은 아니였다.

고명으로는 계란, 배, 오이, 무절임 등이 올라갔으며

진주냉면의 시그니쳐인 육전도 채썰어 올라가져 있었다.

11

 

 

겨울메뉴인 보국(온)은 제주도의 고기국수 같았다.

전문가가 아니여서 국물 재료가 어떤것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돼지를 베이스로 해서 국물을 낸것 같았다.(나만의 생각)

청경채, 수비드 돼지고기 수육, 불고기등이 고명으로 올라갔다.

면은 옥수수면을 사용한 것 같았다.

11

전반적으로 맛은 깔끔하면서 특색있는것 같았다.

진주냉면을 먹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한 번쯤은 먹어봐도 좋을 것 같다.

함흥냉면의 강한 맛을 찾는 분들이라면 다소 입맛에 맞지 않을수도 있을 것 같다.

다음번에 재방문 한다면 진주비빔냉면을 먹어보고 싶다.

냉면위에 육전이 올라간다는 것이 좋았다.

 

반응형